본문 바로가기
건강

오렌지 놀라운 효능 5가지와 부작용 알아보자

by |¦))®℗)⁽₽₯₮ 2021. 4. 5.

오렌지는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입니다. 오렌지는 감귤류 과일이며 각종 비타민과 섬유질 등등 여러 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건강에 좋습니다. 특히 비타민C가 많이 들어있는 걸로 유명한데요. 하지만 당도가 높아서 다이어트를 방해하기도 합니다. 아래 글에서 오렌지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렌지 효능 5가지

 

1. 면역력 증진

 

오렌지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비타민C 함량이 높은 대표적인 과일입니다. 비타민C는 항산화 작용을 해서 산화스트레스 억제 및 활성산소 제거를 합니다. 이 과정 속에서 DNA 손상을 예방해줘서 면역 체계 증진에 도움을 줍니다.

 

 탁자-위에-올려져있는-오렌지
오렌지

 

감기에 자주 걸리는 사람들의 경우 오렌지는 특효약일 겁니다. 감염성 질병 발병률을 낮춰줘 감기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2.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오렌지는 섬유질과 플라본 성분이 들어있어 나쁜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좋은 콜레스테롤 높여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지방이 들어있지 않아 더욱 효과는 가중될 겁니다.

 

 

3. 피부 개선

 

오렌지의 비타민C 성분은 피부를 매끈하고 촉촉하게 해 줍니다. 또한 피부염증 즉 피부 트러블과 잡티 및 부종 등등 피부질환을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꾸준한 오렌지 섭취는 우리의 피부를 건강한 피부로 탈바꿈시켜줍니다.  

 

4. 요로 결석

 

오렌지는 구연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요로 결석을 예방해줍니다. 중장년 남성분들 중에 요로 결석 때문에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완치는 아니더라도 사전에 예방하는 효과가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5. 변비 예방

 

오렌지는 수용성 식이섬유 펙틴 성분이 들어있어 장 활동을 활성화시켜줍니다. 변비로 고생하거나 소화불량이신 분들은 하루에 1~2개씩 오렌지를 먹어주면 좋습니다.

 

 

오렌지 부작용

 

오렌지는 당도가 높은 음식이어서 당뇨병 환자분들은 피해야 합니다. 또한 오렌지는 산성이 높은 과일임으로 역류성 식도염과 같은 위염 환자들은 피해야 합니다.

 

하루에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면 설사나 복통이 유발하며, 높은 당도 때문에 비만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정량 섭취 시에는 우리 몸에 도움을 주지만 과다 섭취 시에는 부작용을 주는 과일입니다.

 

 

 

오렌지는 주스나 차로도 많이 먹으며 레드 오렌지, 블러드 오렌지, 자몽 오렌지 등등 종류도 다양합니다. 다음에 기회가 되면 오렌지를 종류별로 섭취해보는 것도 좋은 경험일 겁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