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근육통 빨리 푸는 법 6가지 알아보자

by |¦))®℗)⁽₽₯₮ 2021. 4. 25.

근육통은 근육에 갑작스럽게 무리를 주면 생기는 증상입니다. 근육통은 허리, 엉덩이, 종아리, 허벅지, 팔, 복근 등등 모든 신체 부위에서 발생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근육통 증상이 나타날 경우 최대 4일 정도 지속될 수 있어 스트레스를 받으실 겁니다. 아래 글에서 근육통 푸는 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근육통 빨리 푸는 법

 

1. 스트레칭

길거리에서-스트레칭하는-여성분
스트레칭

 

근육통이 생긴 부위를 스트레칭해주면 도움이 됩니다. 스트레칭을 하면 혈액 순환이 원활해지고, 뭉쳤던 근육을 늘려주기 때문에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근골격계 손상을 막아줘서 주위 근육을 향상시켜 줍니다.

 

2. 냉찜질과 온찜질

 

근육통이 생기고 1~2일간은 냉찜질해주면 빨리 풀립니다. 3일째부터는 온찜질을 해주면 혈관이 확장되면서 혈액 순환이 원활하게 되어 근육통 푸는데 도움이 됩니다. (단, 냉찜질을 해도 혈액 순환이 잘 안된다면 냉찜질을 하면 안 됩니다.)

 

→근육통 증상에 따라 냉찜질과 온찜질 시간이 달라집니다

  • 경미한 경우 15~30분
  • 심한 경우 30분~1시간

 

 

3. 반신욕

 

반신욕을 해주면 혈액 순환을 원활하게 해 줍니다. 손상되어 있던 근육 세포에 혈액이 충분히 공급되면서 빨리 풀리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4. 근육 마사지

 

조금 아프다고 느껴질 강도로 근육통 부위에 마사지해줍니다. 내가 직접 하는 것보다 다른 사람이 해주는 것이 더 효과적입니다. 시중에서 마사지기도 판매되고 있고, 주위에 마사지 샾을 이용하셔도 좋습니다.

 

5. 영양 섭취

 

충분한 단백질, 비타민, 구연산을 섭취해야 합니다. 이 성분들은 근육에 쌓인 피로를 풀어줘 근육통을 빨리 풀어줍니다. 근육통 증상이 있는데 식단 관리를 소홀히 하면 장기간 근육통이 유지될 수 있습니다. 

 

6. 물 마시기

 

수분이 충분하지 않은 경우에도 근육통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운동을 꾸준히 하신다면 꼭 수분 섭취를 게을리해서는 안됩니다. 하루 1~2L의 물은 마시도록 합시다.

 

 

 

이상으로 근육통 빨리 푸는 6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해당하는 방법들을 지키는 것은 근육통이 없더라도 지켜야 하는 사항입니다. 지키기 어렵다면 스트레칭과 물 섭취는 지키도록 합시다. 위 내용들이 많은 분들께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