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치매초기증상 5가지 완벽 정리

by |¦))®℗)⁽₽₯₮ 2021. 10. 27.

치매는 25가구 중에 한 가구에 치매 환자가 있을 정도로 흔한 질환입니다. 현대의학의 발전으로 인해 치료가 가능한 질환으로 발전해왔습니다. 치매의 경우 초기에 발견하지 못하면 평생 병원 신세를 져야 하는 상황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초기에 발견해서 미리 예방하는 것이 매우 중요한데요. 아래 글에서 치매초기증상 5가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매초기증상 5가지

 

치매-걸린-노인
치매-걸린-노인

 

1. 기억력 저하

기억력이 저하되어 같은 질문을 반복한다면 치매를 의심해봐야 합니다. 기억력은 축두엽에 의한 치매로 언어를 이해하는 기능도 저하됐을 가능성이 큽니다. 알츠하이머 치매와는 다르며 나이대가 어린 편입니다. 축두엽 치매 환자의 연령은 45~65세 사이이며 다른 인지 기능도 문제가 생겼을 수 있습니다.

 

2. tv불륨을평소보다 크게 듣는다

치매로 인해 언어 기능이 저하되면 tv 볼륨을 키워서 들을 수 있습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tv 볼륨을 켤 수 있으나 치매 초기 증상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3. 참을성이 없어진다

치매의 경우 전두엽 기능이 저하되기 때문에 참을성이 없어지며 화가 많아집니다. 전두엽에 의한 치매 감정 통제에 영향을 주며 특별한 약은 없을 겁니다. 치료를 하더라도 큰 효과가 없을 수 있어 초기에 진료받으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4. 낮잠을 많이 잔다

레비소체 치매 환자에게 많이 보이는 패턴입니다. 낮잠이 증가하며 행동이 느려지는 모습을 보인다면 의심해봐야 합니다. 알츠하이머 치매 환자 다음으로 레비소체 치매 환자가 많으며 뇌를 퇴행시키니 최대한 빨리 발견할수록 예방할 수 있습니다.

 

5. 얼굴과 손이 굳고 다리힘이 자주 빠진다

루이소체 치매는 도파민 분비가 저하되면서 얼굴과 손이 굳고  다리 힘이 자주 빠지게 됩니다. 파킨슨병과 유사하며 신경 단백질이 신경 세포 내에 비정상적으로 응집되어 유발됩니다.

 

 

이상으로 치매초기증상 5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에 내용은 치매초기증상 5가지에 대한 내용이며 이해가 안 되셨다면 처음부터 차근차근 읽어보시면 이해되실 겁니다.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모과 효능과 부작용  (1) 2021.11.01
바르게 앉는 4가지 방법  (0) 2021.10.31
오소리기름 효능 부작용 총정리  (0) 2021.10.26
혀 백태 원인 및 증상 알아보자  (0) 2021.10.25
잇몸에 좋은 음식 9가지 총정리  (0) 2021.10.2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