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오소리기름 효능 부작용 총정리

by |¦))®℗)⁽₽₯₮ 2021. 10. 26.

오소리 기름은 오소리가 겨울잠 자기 전에 몸에 축적하기 시작하는 기름들을 일컫는 말입니다. 오소리 기름은 동의보감에도 실릴 정도로 각종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약용으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아래 글에서 오소리 기름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오소리 기름 효능

 

1. 혈당 개선

오소리 기름은 당뇨병 치료에 효과가 연구로 입증되었습니다. 원광대 한의학전문대학원 연구팀에서 오소리 기름을 연구한 오소리 기름을 12주 동안 꾸준히 섭취한 결과 결과 혈당약을 먹지 않았음에도 혈당 수치가 올라가지 않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2. 피부 개선

오소리 기름은 흉터, 화상, 피부 노화를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특히 화상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피부 재생효과를 가지고 있어 심도 2도 이상의 화상을 입으신 분들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화상 치료와 병행하시면 도움이 될 거라고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실제로 화상부위에 바르고 통증이 완화된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또한 화상부위의 피부도 부드러워지니 꾸준히 발라주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3. 콜레스테롤 개선

원광대 한의학전문대학원 연구팀의 결과에 따르면 오소리 기름은 좋은 콜레스테롤 수치가 올리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개선은 뇌혈관질환에 효과적이고, 간기능을 개선시키는 효과도 있습니다.

 

4. 혈관 건강

오소리 기름의 지방은 74%가 몸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으로 구성되어 있어, 혈관 건강에 효과적입니다. 돼지와 소의 지방은 포화지방산으로 혈관 건강을 헤치지만, 오소리의 지방은 불포화지방산으로 먹어도 무리가 없습니다. 

 

5. 위장 기능 개선

오소리 기름은 위염, 위궤양, 대장 질환에 도움이 됩니다. 평소에 속쓰림 증상이 잦은 분들은 오소리 기름을 복용해보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오소리 기름 부작용

 

오소리기름을 바를 경우 피부 트러블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오소리 기름은 예부터 사용해온 민간요법으로 점차 검증되고 있지만 피부의 성질에 따라 여드름을 유발할 수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상으로 오소리 기름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오소리 기름은 다른 기름과 달리 몸에 좋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위에 내용을 잘 참고해서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