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인디언감자(아피오스) 놀라운 6가지 효능 총정리

by |¦))®℗)⁽₽₯₮ 2021. 4. 15.

인디언감자(아피오스)는 11~3월 제철이며 일반 감자에 비해 영양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칼슘, 철분, 섬유질, 사포닌, 각종 비타민 등등 여러 영양성분이 들어있어 효능이 뛰어납니다. 아래 글에서 천연 자양강장제로 불리는 인디언 감자(아피오스)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디언 감자 6가지 효능

 

1. 뼈와 관절 건강

 

인디언 감자는 일반 감자에 비해 칼슘 함량이 30배 높습니다. 또한 단백질 및 섬유질도 풍부해서 뼈와 관절 건강에 좋습니다. 특히 칼슘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성장기 어린이들의 성장발육에 큰 도움이 됩니다.

 

인디언감자-껍질-깎인-상태를-찍은-장면
인디언감자

 

또한 갱년기 여성분들의 골다공증 발병률을 현저히 낮춰줍니다. 여성분들은 폐경기가 되면서 여성호르몬 분비가 저하되어 골밀도 저하로 골다공증이 걸리게 됩니다. 하지만 인디언감자에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성분이 풍부해서 이를 예방해주고 골밀도를 높여줘서 골다공증을 완화시켜줍니다.

 

2. 면역력 증진

 

인디언감자에는 각종 비타민과 항산화제가 풍부해서 면역력 강화에 좋습니다. 인디언감자에는 항염 효과가 있는 사포닌도 다량 함유되어 있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3. 빈혈 및 탈모 예방

 

인디언감자에는 일반감자의 4배에 달하는 철분을 함유하고 있어 빈혈 및 탈모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각종 비타민과 단백질, 미네랄 등등 여러 영양성분을 함유하고 있어 빈혈뿐만 아니라 다른 증상에도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4. 소화 기능 개선

 

인디언감자는 감자에 5배에 달하는 식이섬유를 함유하고 있어 소화에 효과적입니다. 풍부한 섬유질은 장에 유익한 세균을 촉진시켜 장 활동을 활성화시킵니다. 그러니 인디언감자를 꾸준히 섭취하면 변비 및 소화불량 증상이 완화되는 것을 경험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5. 심혈관 질환 개선

 

인디언감자에는 사포닌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사포닌 성분은 혈관 청소부라고 불릴 만큼 혈관건강에 특효약으로 불리는데요. 인디언감자를 꾸준히 섭취하셨을 때 나쁜 콜레스테롤 LDL의 수치가 낮아지고 좋은 콜레스테롤의 수치가 높아지게 됩니다. 

 

만약 고혈압, 동맥경화, 심장병, 심근경색 등등 여러 심혈관 질환의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면 인디언 감자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도 좋습니다. 식단 조절이 필요한 경우 전문의와 상담후에 바꾸시길 바랍니다.

 

6. 당뇨병 개선

 

당뇨를 개선하기 위해서는 인디언감자를 식단에 넣으면 좋습니다. 이는 인디언감자에 각종비타민, 여러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어 당뇨를 개선시켜주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주의하셔야 할 점이 인디언감자에 들어있는 솔라닌 성분입니다. 솔라닌 성분은 독성이 있으며 녹색으로 바뀐 감자에 농도가 높습니다. 또한 덜 익은 토마토에도 솔라닌 성분은 다량 함유되어 있습니다. 솔라닌을 많이 섭취하시면 위장 및 신경질환의 위험에 노출되게 됩니다.

 

 

 

인디언감자는 효능이 뛰어나 파는 곳과 가격이 많이 궁금하실겁니다. 인터넷에서 1KG 당 만원 초반대에 거래되고 있고, 그 외에 궁금하신 정보는 검색만 하셔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인디언 감자는 다양한 방식으로 요리가 가능하여 먹는 재미와 요리하는 재미가 솔솔 합니다. 또한 잘 삶아 드시면 솔라닌 성분이 많이 제거되어 부작용도 거의 없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