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딸기 놀라운 5가지 효능 알아보자

by |¦))®℗)⁽₽₯₮ 2021. 4. 14.

딸기는 영양성분이 풍부하고 맛이 뛰어난 과일입니다. 딸기의 비타민C 함량은 레몬의 2배, 사과의 10배에 달할 정도로 높습니다. 이외에 강력한 항산화제인 안토시아닌, 라이코펜,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된 슈퍼푸드입니다. 아래 글에서 딸기의 여러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딸기 5가지 효능

 

 

 

1. 항암 효과

 

딸기는 유방암, 전립선암, 위암, 대장암, 식도암, 췌장암 등등 여러 암에 항암 효과가 있습니다. 이는 딸기에 강력한 항산화제인 엘라그산, 비타민C, 폴리페놀 성분이 들어있기 때문입니다. 이 성분들은 항암, 항바이러스, 항염, 항미생물, 항돌연변이 등등 여러 항산화 작용을 합니다.

 

딸기-2개-바닥에-놓여있는-장면
딸기-가로사진

 

2. 심혈관 질환 예방

 

딸기의 비타민C, 폴리페놀 성분은 심혈관 질환에 효과적입니다. 비타민C와 식물성 폴리페놀은 강력한 항산화제로 나쁜 콜레스테롤 LDL을 감소시켜 혈관을 건강하게 해 줍니다. 

 

혈관이 건강해지면서 고혈압, 동맥경화, 심근 경색, 심장병 등등 여러 심혈관 질환을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3. 다이어트

 

딸기는 플라보노이드, 비타민C가 풍부해서 다이어트 중에 영양결핍을 막아줍니다. 또한 항산화 작용을 하기 때문에 체내 여러 기관의 활동을 활성화시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실제로 다이어트 중에 항산화 성분을 먹어주면 체질량과 체지방 감소에 어느 정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딸기는 당도가 높아 다이어트에 방해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딸기의 혈당 수치(GI)는 29밖에 되지 않아 오히려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딸기는 100g당 27kcal 정도이며 개당 5kcal밖에 안 합니다.

 

4. 변비 예방

 

딸기는 섬유질과 항산화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장 활동을 정상화시킵니다. 특히 장내 유익한 세균 분비를 촉진시키기 때문에 변비 및 설사에 효과적입니다.

 

5. 당뇨병 예방

 

딸기는 혈당 수치(GI)가 29 정도로 매우 낮습니다. 딸기를 먹으면 식후에 혈당 수치가 급격하게 증가하는 것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또한 풍부한 항산화물질로 콜레스테롤 수치가 개선되고, 인슐린 분비가 촉진되어 포도당이 정상화됩니다.

 

식후 혈당 수치를 조절하고 싶다면 딸기를 꾸준히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제2형 당뇨병 환자의 경우 전문의와 상담 후에 딸기를 섭취하시면 됩니다.

 

 

딸기 보관법

 

딸기는 보관할 때 씻지 않은 상태로 꼭지를 떼지 말고 랩을 씌워 냉장 보관(0도)하면 됩니다. 오랫동안 두고두고 먹고 싶다면 딸기와 딸기 사이를 띄워놓고 보관하시면 됩니다. 구입 후에 1주일 내로 섭취하시는 것을 권장해드립니다. 

 

 

 

딸기는 산딸기, 냉동 딸기, 생딸기 주스 등등 다양한 방식으로 먹을 수 있고, 부작용도 거의 없어 먹기에 부담이 없습니다. 딸기를 꾸준히 섭취하면 위에 해당하는 효능이 나타나니 참고해서 먹으시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