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장어 놀라운 7가지 효능 알아보자

by |¦))®℗)⁽₽₯₮ 2021. 4. 15.

장어는 정력하면 떠오르는 대표적인 식재료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장어는 정력뿐만 아니라 여러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면역력 증진, 눈 건강, 골다공증 예방 등등이 있습니다. 아래 글에서 장어의 효능에 대해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어 7가지 효능

 

1. 스태미나 및 기력 향상

 

장어의 각종 비타민, 단백질, 뮤신 성분은 스태미나 및 기력 향상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장어의 꼬리 부위는 칼슘, 철분, 비타민, 단백질, 불포화지방산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다른 부위에 비해 효능이 뛰어납니다. 

 

장어덮밥-찍은-장면
장어덮밥

 

2. 면역력 증진

 

장어는 각종 비타민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향상에 좋습니다. 특히 비타민A 성분은 항산화제로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산화 스트레스로 인해 DNA가 손상되는 것을 막아줍니다.

 

 

3. 눈 건강 개선

 

장어는 눈에 좋은 비타민A가 풍부합니다. 비타민A는 눈의 피로도 풀어주기 때문에 스마트폰과 컴퓨터에 장시간 노출되는 현대인들에게 필수 영양성분입니다. 자주는 아니더라도 장어를 한 번씩 먹어주면 건강에 큰 이점이 있습니다.

 

4. 뼈와 관절 건강 

 

장어는 칼슘과 콘드로이틴 성분이 풍부해서 뼈와 관절 건강에 좋습니다. 콘드로이틴 성분은 관절 영양제로도 많이 쓰일 정도로 효능이 입증된 바 있습니다. 또한 칼슘은 뼈와 관절을 튼튼하게 해 줘서 나이불문 남녀노소 누구에게도 필요한 성분입니다.

 

뼈가 약해지기 시작하는 중장년층이나 성장기 어린이들의 경우 칼슘을 먹어주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칼슘은 약해지는 뼈를 튼튼하게 해주고, 성장기 어린이들의 성장발육을 촉진시킵니다.

 

5. 피부 개선

 

장어의 비타민A, 비타민E, 레티놀 성분은 피부를 개선시킵니다. 비타민A는 항산화제로 피부 염증(여드름, 피부트러블)을 개선시키고, 비타민E와 레티놀 성분은 피부를 매끈하고 탄력적이게 해 줍니다.

 

6. 혈관 질환 예방

 

장어는 콜레스테로 수치를 조절해서 혈관을 건강하게 해 줍니다. 만약 고혈압과 동맥 경화 증상이 있다면 장어를 꾸준히 먹어주는 게 좋습니다. 

 

7. 위장 건강 개선

 

장어는 뮤신이라는 성분 덕분에 위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뮤신은 위장 점막을 보호해주고 장 활동을 정상화시킵니다. 위장이 약하신 분들의 경우 장어를 먹으면 증상이 어느 정도 개선될 겁니다. 증상이 심한 경우에는 무엇을 섭취하든지 간에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은 필수입니다.

 

 

 

장어는 이렇게 다양한 효능을 가지고 있어 우리 몸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장어는 장어즙 또한 장어 진액으로도 판매되고 있어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합니다. 장어즙과 장어 진액을 찾아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가격이 조금 쌥니다. 최소 10만 원 이상이니 이점은 고려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