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귀뚫고 샤워 가능여부와 관리방법

by |¦))®℗)⁽₽₯₮ 2021. 1. 20.

귀 뚫고 사워를 하려고 할 때 해도 되는지 의문이 있으실 겁니다. 그분들을 위해서 귀 뚫고 샤워가 바로 가능한지 여부와 관리방법은 무엇인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귀뚫고 샤워 가능여부와 관리방법 썸네일

 

귀 뚫고 샤워 가능 여부

 

귀 뚫고 샤워는 바로 가능합니다. 귀뚫고 2일정도는 피어싱한 부위가 민감하기 때문에 샤워하고 나서 물기를 조심히 닦말려줘야 합니다. 샤워 후에 손으로 만지지 말고 면봉을 이용해서 만져야합니다. 손은 세균이 매우 많기 때문에 귀를 뚫은 부위에 염증이 생길 우려가 있습니다.

 

 

귀뚫고 관리방법

 

귀 뚫고 나서 뚫은 부위에 몽우리 같은 것이 만져지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살튀현상이라고 합니다.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상처가 덧나면서 피부위에 상처가 올라오게 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 귀뚫고 난 후 관리가 중요합니다. 염증이 생겼다면 소독을 제대로 안 했거나 관리를 못해서입니다.  바로 생기는 것이 아니라 4일~7일이 지난 후에 염증이 발생합니다. 

 

1) 뚫은 부위가 아프다고 손으로 만지는 것은 살튀 현상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무의적이라도 만지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2) 취침 시에는 옆으로 누워서 침대에 귀 뚫은 부위가 닿으면 상처가 덧날 수 있습니다. 정자세로 누워서 덧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3) 술과 담배를 피하고 항생제 섭취와 연고를 발라줌으로써 관리해주면 됩니다.

 

4) 소독을 할 때 식염수 소독을 하고, 식염수 대신 알코올로 소독은 안 하는 것이 좋습니다. 솜이나 거즈는 쓰지 않는 게 좋습니다. 사용을 하면 상처를 쉽게 자극할 수 있기 때문에 덧날 수 있습니다.

 

5) 귓불이 낫는 데는 6주 정도의 시간이 걸리고 귀가 아니라 다른 부위에 피어싱을 했다면 낫는데 오랜 시간이 걸립니다. 감염 부위가 깨끗해질 때까지 귀걸이 교체는 하지 말아야 합니다.

 

6) 여름철에 귀 뚫는 것은 추천하지 않습니다. 땀과 노폐물이 상처부위로 들어가서 고름이 자주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찜찜해서 샤워하는 빈도가 늘어나기 때문에 관리하기가 더욱더 힘듭니다.

 

 

피어싱 주의사항

 

1) 피어싱은 전문적인 곳에서 시술을 받아야 합니다. 불법 시술을 받게 된다면 문제가 생겼을 때 보상을 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꼭 피어싱 라이선스를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2) 받게 되는 곳이 위생적인지 확인해야 합니다. 위생적이지 않으면 상처부위가 덧나서 고생할 수 있습니다. 귀 뚫고 나서 아무리 관리를 잘해도 염증이 생기고 덧날 수 있습니다. 

 

3) 내 피부와 맞니 않은 피어싱은 염증을 유발합니다. 피부와 맞지 않은 금속의 피어싱을 이쁘다고 계속 착용하면 귀의 변형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어떤 금속의 알레르기인지 아는 것이 중요합니다.

 

4) 귀 뚫은 부위가 곪고 나서 아문 것 같아도 혹 같은 몽우리가 생길 수 있습니다. 이는 점점 크기가 커져서 귀의 모양을 변형시킵니다.

 

이상으로 귀 뚫고 샤워 가능 여부와 관리방법/피어싱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귀를 뚫는 것은 중요하지만 뚫고 나서 조심해서 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