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곤달비 놀라운 효능 4가지 총정리

by |¦))®℗)⁽₽₯₮ 2021. 4. 15.

곤달비는 봄나물 중 하나로 곰취랑 생김새가 비슷합니다. 곤달비는 풍부한 칼슘, 철분, 항산화 성분으로 효능이 뛰어납니다. 최근에는 우석대학교 약학대학교와 한국 생약학회 등등 여러 연구기관에서 효능이 입증되고 있습니다. 아래 글에서 곤달비의 여러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곤달비 효능 4가지

 

1. 관절 및 연골 건강

 

곤달비는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함량이 높아 관절 및 연골 건강에 좋습니다. 특히 폴리페놀 성분은 다른 녹색 채소에 비해 월등히 높습니다. 

 

곤달비

 

곤달비는 풍부한 칼슘으로 뼈와 관절을 튼튼하게 해 줘 관절염 및 골다공증 예방 효과도 있습니다. 최근에 우석대학교에서 관절염에 효과가 있다고 입증된 바 있습니다.

 

2. 면역력 증진

 

곤달비의 특유의 쓴맛은 피토케미컬 성분으로 강력한 항산화 작용으로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이외에 곤달비는 강력한 항산화제인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등등 여러 항산화물질을 함유하고 있어 활성산소 제거로 인해 세포 손상을 막아줍니다. 

 

곤달비의 폴리페놀 함량은 고사리와 녹차에 비해 월등히 높습니다.(폴리페놀 수치 녹차는 94, 고사리는 120, 곤달비는 254)

 

 

3. 혈관 건강

 

곤달비의 풍부한 항산화 물질은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시켜줍니다. 또한 활성산소를 제거시켜 혈관을 개선시키기 때문에 혈전 생성을 막고, 여러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동맥경화, 고혈압 등등에 위험하다면 곤달비를 섭취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4. 통증 완화

 

한방에서 곤달비는 신경통, 진통 억제, 관절염 통증 완화에 좋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무릎 및 관절 통증으로 고생하고 있다면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곤달비는 삼겹살과 쌈 싸먹거나, 곤달비 장아찌로 담가먹기도 합니다. 곤달비는 몇몇 효능이 뛰어나서 봄철에 한 번쯤 먹어주면 좋습니다. 곤달비는 곰취와 유사하지만 곰취에 비하면 인지도가 많이 떨어집니다. 하지만 효능을 봤을 때는 곰취에 비해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