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연어 놀라운 6가지 효능 알아보자

by |¦))®℗)⁽₽₯₮ 2021. 4. 15.

연어는 타임지에서 선정한 슈퍼푸드 중에 하나입니다. 연어는 각종 비타민과 불포화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효능이 뛰어난 식품입니다. 또한 높은 단백질 함량으로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많이 쓰이고 있는데요. 아래 글에서 연어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어 6가지 효능

 

1. 다이어트

 

연어는 닭가슴살처럼 단백질 함량이 높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효과적입니다. 연어는 100g당 98kcal로 다른 식품에 비해 매우 고칼로리 식품입니다. 낮지 않은 열량으로 다이어트에 역효과가 나는 것 아니냐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연어는 불포화지방산이 중성지방과 포화지방을 줄여주기 때문에 큰 도움이 됩니다.

 

연어-잘려져있는-장면
연어

 

2. 뇌 기능 향상

 

연어는 DHA와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해서 뇌 기능을 향상해 기억력에 도움을 줍니다. 시험을 앞두고 있거나, 수험생의 경우 연어를 먹어주면 좋습니다.

 

노인분들의 경우 치매 발병률이 매우 높기때문에 연어를 꾸준히 섭취해서 치매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눈 건강 개선

 

연어의 풍부한 아스티잔틴과 비타민A는 눈 건강에 큰 도움을 줍니다.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여러 안구질환 예방 효과가 있습니다. 많은 현대인들이 하루에 스마트폰과 컴퓨터 사용이 과도해서 안구건조증 증상을 겪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관리를 해주면서 연어를 먹어주면 시너지가 날 겁니다.

 

또한 성장기 어린이의 경우 시력이 급격히 나빠지는 경우가 있어 연어를 먹이는 게 좋습니다. 시력은 나빠지면 다시 좋아지는 것은 거의 불가능에 가깝기 때문에 어렸을 때부터 관리해주는 것은 필수입니다.

 

 

4. 피부 개선

 

연어의 불포화 지방산과 콜라겐은 피부 미용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여성분들의 경우 피부를 위해서 연어를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연어에는 항산화 작용을 하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해서 피부 질환에도 효과적입니다. 또한 피부가 여드름과 같은 피부 트러블이 일어난다면 연어를 먹어주는 것도 좋습니다.

 

5. 뼈 건강

 

연어에는 비타민D가 풍부해서 뼈를 튼튼하게 해줍니다. 비타민D는 햇빛을 쬐면 체내에 흡수가 되는 성분입니다. 햇빛에 노출이 잘 안 되는 직장인들의 경우 연어를 먹어서 보충해줘야 합니다.

 

6. 심혈관 질환 예방

 

연어는 풍부한 오메가3 지방산 덕분에 혈전이 생기는 것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중성지방이 체내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 혈액순환에도 효과적입니다.

 

심장마비, 심장병, 심근경색, 고혈압, 동맥경화 등등 여러 심혈관 질환에 노출되어 있다면 연어를 꾸준히 먹도록 합시다. 미국 심장협회에서 제안하는 횟수는 주 2회 이상 섭취입니다. 꼭 연어가 아니더라도 고등어, 정어리와 같은 생성을 섭취해도 무관합니다.

 

 

 

연어는 이와 같이 효능이 뛰어난 슈퍼푸드입니다. 연어는 생연어, 훈제연어, 연어덮밥, 연어초밥 등등 여러 방식으로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또한 마트에서는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하실 수 있으니 먹는데도 부담이 없습니다. 단, 연어의 경우 과다 섭취 시에 복통, 설사, 구토 등등 여러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