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리 전 증상은 있는데 생리를 안해요 원인은?

by |¦))®℗)⁽₽₯₮ 2021. 11. 10.

생리를 해야 할 시기에 생리를 안 한다면 임신인지 걱정되실 겁니다. 임신 계획했다면 불안감이 덜 하겠지만 임신을 원치 않는 입장에서는 걱정 가득한 하루하루를 보내게 됩니다. 아래 글에서 생리 전 증상은 있는데 생리를 안 하는 원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생리 전 증상은 있는데 생리를 안해요 원인은?

생리를 안한다면 성관계를 맺을 때 피임을 제대로 했는지 파악할 필요가 있습니다. 피임을 제대로 했다면 임신 확률은 거의 없으며 가임기 때 피임을 안 했다면 임신 확률은 20~30%가 됩니다.

 

여성분들의 생리주기는 스트레스, 체중 변화, 생활 패턴에 따라 틀어질 수 있습니다. 보통의 생리주기는 21~35일이며 예정일을 휠씬 지나서도 생리를 하지 않는다면 임신 여부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낭성 난소증후군의 경우에 조기폐경 즉 무월경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해당 질병에 의해 배란주기가 계속 안 맞는다면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방치했다가는 증상이 더 악화되어 난임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임신 여부 확인방법

 

간단하게 임신 여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임신테스트기를 활용하면 됩니다. 임신테스트기는 오류 반응이 나타나 한 줄이 뜰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침 첫 소변으로 2일에 걸쳐 확인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더 정확하게 알고 싶다면 피검사를 산부인과에서 해보면 됩니다. 피검사는 임신을 확인하는 가장 정확한 방법으로 관계 후 대략 11일이 지나서 결과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상으로 생리 전 증상은 있는데 생리를 안하는 원인과 임신 여부 확인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위 내용을 참고하시면 궁금증을 충분히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