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종근당 콘드로이친 효능 및 부작용 알아보자

by |¦))®℗)⁽₽₯₮ 2021. 4. 28.

콘드로이친은 관절 및 연골에 특효약이라고 불리는 건강기능식품입니다. 콘드로이친은 연골과 관절에 영양을 공급해서 연골 연화를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무릎 관절과 연골은 퇴행성 정도가 빠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어릴 때부터 관리는 필수입니다. 아래 글에서 종근당 콘드로이친 효능 및 부작용에 대해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종근당 콘드로이친

 

종근당-콘드로이친-제품

 

종근당 관절통쾌는 주성분은 콘드로이친과 비타민D, 부성분은 피쉬콜라겐, 칼슘, 마그네슘, 히알루론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해당 제품의 효능은 2020년에 식약처에서 기능성을 인정받았습니다. 1일 섭취량 3정 당 비타민 D ug, 콘드로이친 1.08g이 들어있습니다.

 

종근당 콘드로이친 효능

 

1. 연골 세포 보호

 

콘드로이친은 연골세포가 분해되는 것을 막고, 연골세포를 보호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실제로 한 연구에서 무릎 관절염 환자에게 콘드로이친을 먹였더니 연골 부위가 덜 손상된 것을 발견했습니다.

 

콘드로이친은 연골을 구성하는 자체 성분으로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점차 감소합니다. 20대 이후부터 급격하게 감소하니 20대부터 꾸준히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2. 통증 완화

 

콘드로이친은 관절염과 무릎 연화증 환자의 통증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콘드로이친을 꾸준히 섭취한 경우 43% 환자들이 무릎 통증이 개선되었습니다.

 

 

 

 

 

 

3. 피부세포 재생

 

콘드로이친 성분은 피부 세포를 재생시키는 효과가 있어 화장품으로도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주름 개선 및 피부 미용에 관심이 많으시면 콘드로이친 건강기능식품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4. 항염 효과

 

콘드로이친은 항염 효과가 뛰어나 관절염에 효과적입니다. 관절염을 개선시켜줘서 어깨 결림, 무릎 관절 통증, 요통, 신경통 등등을 완화시켜줍니다. 추가로 꾸준한 콘드로이친 섭취와 재활운동을 병행하시면 관절 움직임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5. 골다공증 예방

 

종근당 관절통쾌의 비타민D 성분은 뼈를 튼튼하게 해 줘 골다공증 예방에 좋습니다. 폐경기 전후의 여성분들은 여성호르몬 분비가 감소하면서 골밀도가 낮아지기 때문에 골다공증 환자의 대다수를 차지합니다. 폐경기 전후의 여성분이라면 비타민D 관련 영양제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종근당 콘드로이친 부작용 및 주의사항

 

임산부, 수유부, 어린이의 경우 섭취 전에 전문의와 상담하시길 바랍니다. 아직까지 임산부, 수유부, 어린이에 대한 안전성에 대한 연구가 부족한 상태입니다.

'

간혹 가다가 메스꺼움, 소화불량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해당 증상이 나타나도 콘드로이친 성분은 부작용이 거의 없기 때문에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종근당 관절통쾌 가격 정보

 

  • 2주 분량인 42정은 대략 3만원에 형성 
  • 4주 분량은 5만원 중후반 가격대를 형성
  • 8주 분량은 대략 11만원에 형성

 

이상으로 종근당 관절통쾌의 효능, 부작용, 가격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콘드로이친 제품은 제품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으니 잘 참고해서 고르시길 바랍니다. 100세 시대인 만큼 관절, 연골, 뼈 건강을 위해 건강기능식품과 운동을 꾸준히 병행하도록 합시다.

댓글